본문 바로가기

선물 가이드

향수가 선물로 완벽한 열 가지 이유


첫째, 향수는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럭셔리 상품의 하나이다.(an affordable luxury)
창의적인 천재들이 열과 성을 다해 값어치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오묘하게 블렌딩된 다양한 향기를 눈부신 디자인이 눈에 띄는 향수병 속에 담아낸다. 그럼에도 불구, 이처럼 소중한 액체는 그래도 감당할만한 가격으로 공급되고 있어 고급스런 선물로 사랑받을 수 있는 것이다.

둘째, 향수는 개인적 표상의 하나이다.(a personal signature)
수많은 여성들이 사용해 왔을 정도로 가장 대중적인 향수를 구입했다고 하더라도 그 향수가 당신의 피부에 뿌려지면 매우 독특하고 개성적인 향기를 발산하게 된다. 향수란 결코 똑같을 수 없는 것이다.

셋째, 향수는 중요한 분위기 메이커의 하나이다.
향수가 기분을 고양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준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음을 입증한 연구사례들은 부지기수이다. 따라서 향수는 요즘처럼 소모적인 시대에 분명 보너스와도 같은 존재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넷째, 향수는 가격이 적당한 패션 액세서리의 하나이다.
주머니 사정상 신상품 장신구를 싹쓸이할 수 없을 때 향수는 훌륭한 액세서리의 하나가 될 수 있다.

다섯째, 사랑은 뜨겁지만 범접할 수 없는 디자이너 라벨 상품인가?
디자이너가 향수병에 자신의 이름을 새길 때면 혼신을 다해 자신의 표상과도 같은 스타일을 드러낸다. 디자이너라면 예외없이 자신의 이름이 부끄럽지 않도록 향수병과 향수, 포장에 열정을 모두 바친다. 그러니 가격표가 부착되어 있지 않더라도 향수는 사용자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해 주는 것이다.
 
여섯째, 향수는 무한한 다양성으로 다가온다.
각자가 선호하는 향수는 따로 있기 마련이다. 향수가 무수히 다양한 방식으로 오래도록 향기를 발산할 수 있는 이유이다.
 
일곱째, 향수는 컬렉터의 선택물이다.
향수병은 예술작품이다. 전시하고, 감탄하고, 즐기고... 라이프 플러스가 따로 없다.
 
여덟째, 향수는 소중하게 기억된다.
향수는 특정한 시기나 장소에 대한 기억을 불러일으킨다. 잘자라며 엄마가 해 준 뽀뽀, 첫사랑, 우산없이 비를 맞으며 걷던 일, 신부의 부케...
 
아홉째, 향수는 좋다.(delicious)
멋진 블렌딩, 매직 믹스(magic mix). 온세상에 존재하는 수없이 많은 꽃들과 허브와 방향성 물질들(spices)과 과일들이 향수 속에 담겨진다.
 
열 번째, 향수는 다양한 제형을 띈다.
향수를 사러 가면 향초(votive candle)도 있고, 스프레이도 있고, 화향(花香 potpourri)도 있고, 분사식 향수도 있고...